미용수술정보
신체윤곽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우리나라도 비만이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비만의 요인은 유전적 요인, 사회적 요인, 정신적 요인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주된 문제가 되는 것은 역시 성인형 비만이라 하겠다."
비만의 원인
운동 부족이나 나이가 들면서 오는 피하 지방의 축적이나 근육의 이완, 출산이나 급격한 체중 변화에 의한 피부와 이완, 복구 수술 후의 흉터나 탈장 등이 있다.
1. 복부 비만
복벽에 단순이 지방이 많이 생기는 경우 지방과 함께 복부의 근육과 피부가 지나치게 늘어지며 탄력이 떨어져 배가 축 처지는 경우가 있다. 남성의 경우 대개 배 전체가 불룩해지며 처지는 경향이 많은데 비해 여성은 출산 및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배 아래쪽 및 옆구리가 많이 불룩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2. 허리 비만
등에서 허리에 이르는 부위에 군살이 붙으며 피부가 처지고 등의 날개 근육이 처지는 경우
3. 팔뚝 및 어깨 비만
팔을 어깨와 수평으로 들었을 때 아래로 축 처지는 부위와 어깨가 불룩한 경우로 어깨 부위는 교정이 좀 힘들다.
4. 뺨이나 목 부위의 비만
단순한 지방 축적보다는 피부의 근육의 늘어짐이 더 문제이므로 보통 이 부위는 주름 제거술과 함께 지방흡입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5. 허벅지, 엉덩이 비만
서양형 비만으로 허리는 잘룩 하나 엉덩이가 크고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가 많다.
6. 종아리와 발목 부위의 비만
치마를 입는 여성에게 주로 문제가 되며 지방 흡입과 함께 종아리 부위의 불룩 튀어나오는 근육이 문제가 될 때는 종아리 근육 퇴축술이 필요하다.
비만의 해결 방법
1. 일반 요법
가장 흔한 것으로 식이 요법과 운동 요법이 있다.
2. 기계적 & 물리적 요법
① 아로마 요법
스파 아로마 요법이나 아로마 마사지 요법 등이 있다.

② 엔도몰로지 (LPG 시스템)
원하는 부위의 피부와 피하조직을 기계로 빨아들인 상태에서 롤러를 이용하여 문지르면 피하지방의 지방세포가 깨진다. 이를 통해 지방이 재분배되면서 그 부위를 편평하게 해주고 셀룰라이트의 형성이 감소되는데 피부는 마사지의 효과로 인해 탄력을 되찾는다. 또한 지방흡입수술과 병행 시 수술 회복기간이 짧아지며 수술의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③ 전침 요법
원하는 부위의 피하 지방층에 가는 침을 꽂은 후 여기에 전기 자극을 주어 지방을 깨주게 된다.
3. 수술요법
국소 부위에 과다하게 지방이 축적되어 위의 방법들 가지고 해결이 어렵거나 빠르게 한 번에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경우 또는 지방과 함께 이완된 복부 근육이나 늘어진 피부의 교정이 필요할 경우 시행된다. 한 번 수술 받은 부위에는 다시 살이 찌더라도 그 전처럼 불룩하게 튀어 나오지 않는 장점이 있다.

① 지방 흡입술 복부, 허벅지, 엉덩이, 팔, 종아리 등 신체 어느 부위든지 지방이 축적된 경우에 부위에 따라 가장 눈에 띄지 않는 곳에 5㎜정도의 작은 절개를 통하여 피하지방에 가는 관을 집어 넣은 후 이 관을 통하여 원하는 정도의 지방을 빼주게 된다. 피하지방은 신체 부위에 따라 단층 혹은 두 층으로 되어있는데 팔 뒤쪽,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부위는 두 층의 지방층이 있어 효과가 좋은 부위이나 어깨, 등, 종아리, 발목 등은 단층의 지방층이 있는 곳으로 효과가 좀 떨어진다.
특히 종아리의 경우 지방과 알통근육이 튀어나와 문제가 되는 경우 요즘은 종아리 알통 근육으로 가는 신경을 절단하여 근육을 퇴화시킴으로써 매끈한 종아리를 만드는 종아리 퇴축술을 시행하고 있다.

② 피부 지방 절제술
팔, 다리 등에도 시행할 수 있으나 흉터 때문에 보통 복부에서 많이 시행하며 나이가 들거나 출산 후 지방과 함께 탄력이 없이 늘어진 피부와 천부 근육을 동시에 교정해야 하는 경우에 시행하며 아랫배에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요즘은 지방흡입술과 병행하여 시행함으로써 피부 절개의 길이를 최소화시키면서 절개 위치도 치모 바로 위에 오도록 하여 눈에 띄지 않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