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수술정보
보톡스 및 필러 요법
‘ 보톡스 요법 수술하지 않고 주름살 제거 ’
"여성의 나이가 20대 후반이 되면 피부의 콜라겐 양과 수분의 함유량이 서서히 줄어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된다. 또한 자주 웃는 사람이나 자주 찡그리는 사람은 눈가나 미간에 주름이 깊어지고 뚜렷해 진다. 이런 주름은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이 오랫동안 연구되고 시술되어 왔다. 최근 들어 가장 후유증이 없고 간단한 방법이 보톡스 주사법과 히알루론산 주사법이다. 시술 후 전혀 표시가 나지 않고 안정성 면에서도 이미 입증되어 서구지역에서는 이미 오랫동안 시술되어 왔다.

여기에 보톡스나 일알루론산 주사법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 즉 피부의 탄력성을 높이거나 미세한 주름 제거 등을 해결해 주는 비타민A 제제와 탈색소 연고를 병행하면 탄력 있고 맑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먼저 보톡스의 작용원리를 보면 주름을 만드는 안면근육을 이완 또는 마비시킴으로써 주름을 근원적으로 생기지 않게 한다. 그래서 요즈음은 주름살 예방 목적으로도 보톡스 주사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작용 기간은 평균 6개월 정도이며 2~3회 정도 반복하면 작용기간이 훨씬 길어지게 된다.

한편, 히알루론산은 주로 입가 주름이나 함몰된 부위의 교정을 원하는 사람과 도톰하고 윤곽이 뚜렷한 입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시술 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이 함몰된 주름 부위에 들어가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동시에 수분을 흡수하여 피부가 적절한 양의 수분을 유지하게 하여 주름을 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보통 1년에 한 번 정도 시술하게 되며 재수술시에는 소실된 양 만큼만 보충해 주면 된다.

그러나 보톡스나 히알루론산 주사법이 가장 최신의 간편하고 좋은 방법이기 하지만 모든 주름살 제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눈 밑이나 눈 윗부분의 늘어진 주름이나 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심하게 늘어진 경우에는 수술방법으로 주름살을 제거하여야 한다."
필러요법(레스틸렌) 레스틸렌
1. 필러요법(레스틸렌)
레스틸렌은 인체 피부구성 성분과 동일한 점탄성 생체 고분자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첨단 생명공학 기술과 화학적 안정화 기술을 응용하여 생체 친화적이고 장기간 체내조직에서 지속성을 유지하게 개발된 비동물성의 유일한 3세대 히알루론산이 구성물질이다. 인체 내 피부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은 콜라겐과의 결합 및 놀랄만한 물 분자 흡인력을 통해 피부조직의 세포들 사이에서 스폰지와 같은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피부 볼륨, 유지, 쿠션작용, 윤활작용, 상처 치유 및 물질대사 과정을 도와주는 생명현상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자외선에 의해 유해산소(free radical)가 발생되면 피부 내 히알루론산이 흡수하여 피부노화를 억제한다.

① 장기간 지속효과
레스틸렌은 영구적이 아니라 피부에 주입 후 서서히 흡수 분해되는 생분해성 물질로 다른 주사액보다 2~3배 장기간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isovolemic degradation효과로 레스틸렌은 서서히 분해되지만 줄어든 부피만큼 물 분자와 결합하는 능력이 높아져 초기 부피를 계속 유지함으로써 주입 부위가 수축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개인적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환자의 경우 얼굴 주름의 경우는 시술 후 1년 뒤 입술의 경우는 6개월 후 간단한 보정만으로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② 건강한 피부유지
피부에 임플란트(implant)가 주입되면 인체의 자연균형(Natural balance)이 파괴되지 않아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스틸렌은 주입 후 자연적으로 인체 조직의 일부분이 되어 산소나 호르몬 그리고 영양물질이 자유로운 이동 및 젤 조작 사이로 세포들이 통과되어 피부에 있는 동안에도 건강한 피부를 지켜준다.